섀도우버스 -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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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로맨서 : Shadowcraft

덱 구성 추종자 32 / 주문 5 / 마법진 3
직업 특화 특화도 97% (직업 카드 39 / 중립 카드 1)
선호 옵션 유언(52%) / 출격(50%) / 진화(22%)
평균 비용 3
[랭크덱] [장문] 언리 미드네크를 알아보자
작성자 : Astar0214
작성/갱신일 : 2018-11-06 01:27:11
조회수 : 451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 32450 40/40
네크로맨서 39장
1 해골 야수 x3 50
1 그레모리 x1 3500
1 영혼 전환술 x3 50
2 악마를 먹는 자 x3 50
2 벨레누스 x3 50
2 순회하는 언데드 x3 200
2 심안의 미망인 레이디 그레이 x3 200
2 안드레알푸스 x2 800
3 괴물 소녀 프랑 x3 200
3 해골 반지 x3 50
4 백골의 귀공자 x3 200
5 명계의 파수견 케르베로스 x3 3500
6 포악한 사룡 x1 800
6 죽음의 축복 x2 800
7 악마군단장 헥터 x3 3500
중립1장
2 천계의 돌격병 x1 800
비용 분포 (마나 커브)
1
17.5% (7장)
2
37.5% (15장)
3
15% (6장)
4
7.5% (3장)
5
7.5% (3장)
6
7.5% (3장)
7
7.5% (3장)
8+
0% (0장)
평균 비용 : 3
덱 구성
추종자
80% (32장)
주문
12.5% (5장)
마법진
7.5% (3장)
직업 구성
네크로맨서
97.5% (39장)
중립
2.5% (1장)
※ 덱 코드를 게임 내의 덱 편성 - 덱 코드에 붙여넣으면 덱이 자동으로 편성됩니다.
※ 덱 코드는 발급 후 3분동안만 유효합니다. 작동하지 않을 경우 다시 발급 받아주세요.
추가설명


우선 네크를 1300판은 넘게 한 유저입니다. 프로필은 1달 정도 전 사진

설명은 주관


이 덱은 제가 현재 언리미티드 랭크 게임에서 자주 돌리는 덱입니다.

덱의 핵심은

이 3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드네크의 스타일은 꾸준한 물량 공세를 이용해 상대가 필드를 다 정리하지는 못 하게 만들어 상대 리더는

꾸준히 데미지를 받고  전개된 추종자들을 헥터 혹은 그레모리 버프를 통해 피니셔를 내는 방식입니다.


자세한 설명을 하자면

1~3턴까지는

저코 추종자를 통해 필드 전개를 합니다.

 이런 카드들이 있겠죠.


4~6턴은

진화포인트 턴입니다. 미드네크한테는 스노우볼 굴리기도 당하기도 좋은 턴이죠. 굉장히 중요한 턴이고 이때

필드 장악을 실패하거나 필드를 상대에게 넘겨주면 진다고 보셔도 됩니다.

필드 장악을 위해

이 카드들이 활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백골은 헥터까지 안전하게 추종자를 전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죽음의 축복은 리노 엘프를 상대할 경우, 상대 리노를

카운터 치기 위해 일부로 아끼는 경우도 있지만, 사령술이 충족된다면 6턴에 바로 내도 이득을 많이 취하는

카드입니다. 케로베로스는 좋습니다.


7~8턴

피니셔를 내거나 아니면 이 때까지도 필드를 유지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지만

피니셔 각이 안 나와도 헥터로 상대 리더에게 극딜을 넣어서 압박을 주거나 아니면 헥터로 상대 필드를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갓헥터


9턴 이후

이 때는 플랜이 2개가 나옵니다.

상대 광역기를 앞에서 다 뺀 후에 을 활용해

다음턴까지 추종자를 남기고 로 피니셔를 내는 방법이랑

어찌저찌 사령술 20을 모아서 상대에게 선물을 주면 됩니다.




멀리건은 선공일 때는

이 카드들이 좋습니다. 일단 다른 건 몰라도 2코 카드는 꼭 찾으세요. 2코를 쉬는 미드넼은 죽습니다.

백골을 찾는 이유는 선공일 때, 1턴을 쉬었다고 쳐도 2,3턴에 추종자를 내고 백골을 내면 상대로써는

많은 압박을 받을 수 밖에 없고 스노우볼 혹은 필드 보존을 하기 쉬워집니다.


후공일 때, 멀리건은

이 카드들을 추천합니다 돌격병은 2 대 1 교환비 때문에 추천합니다. 그레이는 진화 포인트 싸움에서 리더 힐과

필드 전개를 한 번에 한다는 점에서 너무 사기입니다. 프랑은 후공일 때, 해골 반지에 비해 유연성이 좋아서

추천합니다.


대체 카드 추천

을 대신해서 를 넣어도 됩니다.

어떻게 보면 영파소는 돌격병보다 진화 싸움에서 이득을 가져가기 쉽고 돌격병은 후공, 영파소는 선공일 때

이득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파소의 단점은 진화 싸움이 끝난 후에 잡히거나 2턴에 혼자 내기에는 빈약하다는

점이고 돌격병은 2/2 스탯이 좋지만 상대의 체력이 1이라는 조건이 있어서 손에서 간혹 놀 때가 있습니다.


로 대체해도 됩니다.

그레모리의 장점은 진화라서 체력도 버프가 된다는 점입니다. 드로우도 쏠쏠하고요. 하지만 제한카드라서

1장밖에 넣지 못 합니다. 때문에 2장이상을 넣을꺼면 1그레모리 1기르네리제보다 2기르네리제가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르네리제는 2장 이상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탯이 좋지는 않지만 그레모리보단 좋고 잠복이라는

효과도 상대 입장에서는 껄끄러운 효과이며 공격력 버프도 지속효과라서 굉장히 무섭습니다.

 솔직히 딱히 단점이 없어요. 미드네크가 9턴 이후부터 패가 부족한 게임도 있지만,

그렇다고 상대에게 5드로우를 주면서 나에게 5드로우를 얻는건 로테는 몰라도 언리는 대부분이

 어그로 아니면 미드레인지라서 그 쯤되면 상대도 패가 부족합니다.

 때문에 로테랑은 다르게 패터짐이 아니라 상대에게 그냥 이득을 줄 수도 있죠.


마지막으로 채용 가능한 카드들

본인이 어그로를 정말로 싫어한다면 이 카드들을 채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유언을 통한 이득과 제압기를 노리시면 이 카드들을 추천합니다.

시체왕은 진화 싸움에서 이득교환을 가져가게 할 수 있지만 전 백골이 더 좋다고 봅니다.

오딜은 채용 가치가 있습니다. 광역 2딜은 좋은 효과입니다.

아이샤는 넣을거면 1장만, 10턴 이후를 보는 카드지만 과연 언리가 10턴 이후를 얼마나 갈지...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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