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버스 - 덱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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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숍 : Havencraft

덱 구성 추종자 24 / 주문 5 / 마법진 11
직업 특화 특화도 92% (직업 카드 37 / 중립 카드 3)
선호 옵션 출격(42%) / 카운트다운(27%) / 유언(27%)
평균 비용 3.7
[마스터리그] [12승 4패] 질주암잔기스 + 영상
작성자 : 라파엘01
작성/갱신일 : 2017-05-31 05:35:34
조회수 : 8592
카드 리스트 - 제작 가격 : 23950 40/40
비숍 37장
1 영창: 성스러운 소원 x3 50
2 마이뉴 x2 50
2 천계의 충견 x3 50
2 칠흑빛 법전 x3 0
2 신성한 교리 x2 0
2 영창: 야수 공주의 부름 x3 200
3 영창: 신조를 부르는 피리 x3 50
4 철퇴의 사제 x3 0
4 신마재판소 x2 800
5 고대의 사자 성령 x2 200
5 광명의 천사 x2 200
6 천공의 수호자 가루라 x3 800
6 모진 벌의 심판자 x2 800
6 어둠의 잔 다르크 x2 3500
9 천상의 아이기스 x2 3500
중립3장
3 바람의 군신 그림니르 x3 800
비용 분포 (마나 커브)
1
7.5% (3장)
2
32.5% (13장)
3
15% (6장)
4
12.5% (5장)
5
10% (4장)
6
17.5% (7장)
7
0% (0장)
8+
5% (2장)
평균 비용 : 3.7
덱 구성
추종자
60% (24장)
주문
12.5% (5장)
마법진
27.5% (11장)
직업 구성
비숍
92.5% (37장)
중립
7.5% (3장)
※ 덱 코드를 게임 내의 덱 편성 - 덱 코드에 붙여넣으면 덱이 자동으로 편성됩니다.
※ 덱 코드는 발급 후 3분동안만 유효합니다. 작동하지 않을 경우 다시 발급 받아주세요.
추가설명
제가 마스터포인트를 올려서 랭크 만등 안에 들려고 사용한 암잔기스덱입니다. 최근에 복뱀을 하면서 재미를 많이 봤는데 갑자기 며칠전부터 어그로네크가 많이 늘어나서 계속 돌리리가 상당히 힘들어졌습니다. 특히 사신과 해골들을 잔뜩 깔아놓으니까 바로 역킬각이 나와서 정말 답이 없더군요;; 복뱀 미러전도 뭔가 하다보면 카드 단 한장 차이 싸움이라서 이기나 지나 별로 기분이 안좋더군요. 그래서 한 선수가 대회에서 사용한 질주암잔기스를 참조하여 이 덱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 덱의 특징

1. 이 덱에는 테미스가 없습니다. 대신 기존 아이기스비숍과 다르게 필드싸움에서 이기면서 먼저 추종자를 깔아야 이기는 형태라서 대신 2대1교환이 가능한 추종자들을 다수 기용했습니다. 광역기는 사자 성령, 어둠의 잔 다르크, 그리고 후반에는 그림니르에 의존하면 됩니다.

2. 이 덱에는 힐카드가 많이 없습니다. 리더의 명치를 힐을 한다는것은 그 대가로 필드의 힘이 약해진다는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사용되는 카드들이 모두 필드싸움 중심으로 짜여져있습니다. 어글네크같이 명치를 달리는 덱들 상대로는 멍멍이나 그림니르를 사용하여 수호를 까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운영법

초반: 마이뉴, 영창 마법진등을 깔아서 필드를 전개합니다. 어글네크나 다른 어그로덱 상대로는 법전으로 미리 추종자들을 정리해야 중반에 명치에 여유가 생깁니다. 참고로 야공으로 깔고 나서 다음턴에 피리를 깔면 두턴후 둘다 추종자가 나와서 폭풍전개가 가능합니다.



중반: 이 덱의 장점은 중반 필드싸움에 강하다는 점입니다. 영창마법진들이 풀리기 시작하고, 빡빡이와 사자 성령으로 처음에는 밀리는것 같은 필드도 단숨에 역전이 가능합니다. 진포를 사용하고 나서 코스트가 남을때 멍멍이를 미리 깔아두면 상당히 마음이 편해집니다.



중후반: 중반에 유리하게 필드를 가져갔다면 대체로 추종자들이 체력이 많기 때문에 어둠의 잔다르크나 가루라로 바로 피니쉬를 낼수 있습니다. 

극후반: 좀더 장기전으로 간다면 최대한 필드를 정리해 주면 버티다가 아이기스->그림니르를 9,10코 콤보를 피니쉬를 내는 그림을 만들면 됩니다.



멀리건

멀리건은 보통 저코 카드들을 코스트에 맞게 딱딱 낼수있도록 집어가는게 제일 간단합니다. 

초반부터 달리는 어그로덱 상대로는 그림니르도 들고갈만 하고, 괜찮은 저코카드를 찾았으면 사자의 성령도 들고 간만 합니다. 후턴이면 네크상대가 아니더라도 사기카드인 빡빡이를 들고가는것도 좋습니다. 

제압기로 네크 상대로는 당연히 법전, 드래곤 상대로는 신마재판소를 들고가는게 좋습니다. 

상성

- 어글네크, 미드네크, 수첩네크 상대로 모두 다 상당히 할만합니다. 실제 영상에서도 승률이 잘 나왔구요. 일단은 비숍이다 보니 법전, 빡빡이, 심판자같은 소멸카드들이 상당히 있어서 은근히 강화된 2/3짜리 죽축을 보기 힘듭니다. 2/2짜리 좀비들이나 해골들은 사자 성령, 암잔, 10코 그림니르의 밥일 뿐입니다. 미드네크 상대로는 상대가 손에 헥터를 몇장 들고있느냐가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 뱀파를 상대할떄는 어그로뱀파복수뱀파 두개를 생각해두면서 멀리건과 초반을 진행해야 합니다. 복뱀 상대로는 빡빡빡이나 사자 성령처럼 다수대1 교환이 가능한 추종자가 손패에 있는게 중요하고 복뱀상대로는 이쪽이 먼저 영창 마법진을 많이 깐다면 오히려 벨페고르나 소울딜러를 내서 자신의 명치를 깍는게 힘들어집니다. 서로 킬각은 재면서 중반싸움을 하는 경우가 흔하고 이때 멍멍이같은 수호카드 한두장이 정말 소중해집니다.

- 비숍미러전은 많이 만나보지는 않았지만 어둠의 잔다르크나 가루라로 킬각을 보지 못한다면 결국 아이기스->10코 그림니르 싸움으로 끝납니다. 그 전까지 상대 명치를 12 이하로 (진포가 남아있을 경우 14) 만들어 놓았다면 승리할 확률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 드래곤 상대로는 페이스드래곤은 많이 만나보지 못했지만 기존 램프 드래곤 상대로는 상당히 강합니다. 영창 마법진들을 잔뜩 깔아놓고 6턴에 칼 타이밍에 잔 다르크를 내서 바로 끝나는 매치가 많이 나옵니다. 번광이 너프 먹어서 마법진들이 단체로 히오스 가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특히 필드에 신마재판소나 하수인을 까는 마법진들이 있으면 상대가 바하무트를 내기가 정말 까다롭습니다. 역시 라합은 정리하기 까다롭기 때문에 신마재판소가 손패에 있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확실히 추종자들이 전체적으로 체력이 많으니까 샐숨각이 잘 안나오는게 마음이 편하더군요. ㅎㅎ

- 마지막으로 초월위치 상대로는 상대의 손패가 잘 풀린다면 지는 건 어쩔수 없습니다. 그래도 기존 아이기스덱보다는 질주카드들이 많아서 이쪽도 빨리 달릴수 있어서 완전히 절망적인 매치는 아닌것 같습니다. 특히 초반에 나오는 마이뉴가 위치상대로 상당히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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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영상들

7승3패 기록한 영상

 

5승1패 기록한 영상

 

(노래를 틀고 게임을 하니 저작권 문제 때문에 영상의 일부분이 음소거 되어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에 플레이 영상들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시보니까 뭔가 안일한 플레이 미스가 많았는데 상대분도 실수한게 있었고 그래서 승률을 잘 나왔던것 같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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